
- ‘천안시자원봉사 페스티벌’서 시민 대상 교육
JB주식회사(대표이사 김영석·우재화)는 1일 천안시 오륜문광장에서 열린 ‘천안시자원봉사 페스티벌’에 참여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일상 속 가스안전 실천’을 주제로 한 교육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천안시 자원봉사 페스티벌은 2017년부터 시작됐으며 JB는 시작부터 지금까지 지속적으로 후원해 왔다. 올해부터는 기존 ‘천안시자원봉사 박람회’ 명칭을 ‘페스티벌’로 변경해 시민 참여와 체험 중심의 축제로 새롭게 운영되고 있다.
참여부스에서는 OX퀴즈를 통해 가스안전 상식을 점검하고, 직접 ‘가스안전 실천 약속’을 작성하는 참여형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다양한 참가자들이 가스밸브 잠금, 호스 노후 점검, 겨울철 보일러 환기 등 일상에서 지켜야 할 안전수칙을 퀴즈와 체험을 통해 쉽고,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었다. 특히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세대 구분 없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부스를 구성해 호응을 얻었다.
김영석 JB 대표이사는 “가스안전은 거창한 것이 아니라 일상 속 작은 습관에서 시작된다. 특히 어린이와 가족 단위 시민들이 직접 체험하고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안전 의식을 생활 속에 자연스럽게 녹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