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빛충북도시가스, 성적우수 대학생 4명 총 1,200만원 장학금 지원
2020-11-13

참빛충북도시가스(대표이사 신동식)가 장학금 지원을 통해 지역 인재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참빛충북도시가스는 4일 충주시청을 방문해 성적이 우수한 지역 내 대학생 4명에게 총 1,2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장학금 전달식에는 조길형 충주시장, 신동식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장학금은 충주시로부터 학업성적이 우수한 지역 내 대학생을 추천받은 후 심의·의결을 거쳐 결정됐다.

 

참빛충북도시가스는 지난 2008년부터 매년 지역 내 인재 발굴과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장학금을 지원해 오고 있다. 올해까지 총 34명의 대학생에게 116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특히 지역 내 홀몸노인 60가구에 한 해 동안 총 6000만 원의 연료비를 지원하고 경로잔치 및 행사 협찬 등에도 힘써오고 있다.

 

또한 매월 참빛 봉사의 날을 기획해 안전 취약계층에게 가스안전점검 및 가스차단타이머(120만 원 상당) 무상 설치를 지원하는 등 지역 공동체의 안전과 행복에 앞장서며 주변의 귀감이 되어오고 있다.

 

참빛충북도시가스는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지역의 수해복구을 위한 성금 2000만 원을 기탁하는 등 충주시와 위기가정 발굴·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위기 속에서 더욱 빛나는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고 있다.

 

신동식 대표이사는 "지역 발전에 힘을 보태고 있다는 사실은 참빛충북도시가스의 자부심"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인재 육성과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고 가스안전사고 예방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시민들의 안전과 행복 추구에 적극적인 자세를 보여주시는 참빛충북도시가스 가족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기업의 자발적인 나눔이 지역사회와 상생 발전하는 계기가 되도록 긴밀한 관계 조성에 우리 시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