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 시각장애인과 교감 프로그램 ‘함께하기 좋은날’ 성료
2025-12-16


 

- 충남시각장애인복지관서 JB구성원들 함께 참여...사회공헌 실천

 

JB주식회사(대표이사 김영석·우재화)15일 충청남도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시각장애인과 JB구성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교감 프로그램 '함께하기 좋은날'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한 봉사활동을 넘어, 시각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며 자연스럽게 소통할 수 있는 체험형 활동으로 기획됐다. 특히, 장애 인식개선과 공동체의식 함양에 중점을 두고 운영돼 참여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시각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시작으로, 전문 강사가 진행한 마음열기 및 웃음치료를 통해 서로 간의 긴장감을 완화하고 자연스럽게 마음을 여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진행된 시각 스포츠 교감활동을 통해 서로의 마음을 나누고 교감하는 화합의 장이 마련됐다.

 

시각 스포츠 교감활동에서는 한궁터링종목에서 시각장애인과 JB구성원이 하나의 팀이 돼 경기에 참여했다. JB구성원들은 시각장애인 팀원을 세심하게 돕고 진행을 보조하며, 함께 땀 흘리는 과정 속에서 협력과 소통의 의미를 되새겼다.

 

김영석 JB주식회사 대표이사는 "이번 '함께하기 좋은날' 교감 프로그램은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단순한 일회성 봉사가 아닌,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상생하는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을 앞으로도 꾸준히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JB주식회사는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중요한 가치로 여기며, 다양한 형태의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