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에너지, 비상훈련 실시···긴급출동·지원체계 점검
2023-06-30

경남에너지(대표 김서형)는 지난 22일 공급권역 내 상수관 긴급보수공사 현장에서 발생한 도시가스 배관 손상사고를 대비하기 위한 비상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훈련은 경남에너지 중부권역(창원시·함안군·창녕군·의령군) 안전관리 담당자들의 합동훈련으로 시행되었으며, 창원시 진해구 두동택지 내 상수관 긴급보수공사를 위한 굴삭기 작업 중 중압 배관 손상사고에 대한 긴급출동 및 지원체계를 면밀히 점검하기 위해 시행되었다.

 

경남에너지는 실제 상황을 기반으로 한 훈련을 통해 사고 접수로부터 최초 출동자의 신속한 상황전파와 사고현장 통제 등 초동조치, 개인별 임무확인, 원거리 지원체계 점검, 비상출동 대비 안전장비 적재 확인 등 긴급출동 시 중점사항과 지원체계를 점검하였다.

 

또한, 이번 훈련을 통해 안전관리연구회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신규 복구장비(방산형 패드)를 테스트를 하였으며, 현장 적용을 위한 보완사항을 발굴하여 굴착공사로 인한 도시가스 배관 손상 시 가스공급 중단없이 응급복구가 가능한 장비를 개발할 예정이다.

 

김서형 경남에너지 대표는 이번 비상 훈련을 통해 긴급출동 및 지원체계 구축에 필요한 사항을 점검할 수 있었다앞으로도 실제 비상상황을 가정한 정기적인 훈련을 통해서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당사의 사회적 책임과 ESG 경영 실천을 위해 노력하는 경남에너지가 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