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시가스 부문 영예…고객 편의성 및 신뢰도 최우수 평가
서울도시가스(대표 진용민, 황주석)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도시가스 부문 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는 국내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만족 수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대표적인 고객만족도 조사로, 고객 가치 중심 경영과 서비스 품질 수준을 가늠하는 주요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올해로 34회 맞은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는 각 산업별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서울, 수도권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8세 이상 65세 미만의 남녀 1만 164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일대일 면접조사를 실시하고 부문별 1위 브랜드를 발표했다.
서울도시가스는 ‘신속하고 안전한 공급 서비스’, ‘고객 친화적인 상담 및 민원 처리’, ‘디지털 기반 비대면 서비스 확대’ 등을 통해 고객의 편의성과 신뢰도를 높여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인증식에 참석한 서울도시가스 영업부문 정용묵 부문장(CCO)은 “7년 연속 KCSI 1위라는 성과는 고객 여러분의 신뢰와 성원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안전과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고객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감동을 실현하는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울도시가스는 고도화된 안전장비와 최고 수준의 안전 관리 시스템을 바탕으로 사고를 예방하고 자체 개발한 모바일 기반 안전관리 앱을 통해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 편의를 증진시키고 고객중심의 경영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ESG 기반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함으로써 대한민국 대표 에너지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