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료 스터디 등 봉사활동 앞장
서울도시가스(주) 안전제2부문 파주팀에서 근무하는 황이영 차장이 8월 28일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부터 산업안전분야 가스 직종에 대한 ‘우수숙련기술인’으로로 선정됐다.
1995년 10월부터 30년 가까이 서울도시가스에서 근무하고 있는 황이영 차장은 가스기능사와 가스산업기사, 전기기능사, 화학분석기능사, 가스기능장, 배관기능장, 에너지관리기능장 등의 국가기술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
그는 주경야독하면서 이러한 자격증을 취득함으로써 자기계발은 물론 회사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황 차장은 한국가스기술인협회 회원으로 활동하면서 2016년부터는 매월 토요일 1회씩 구로동에서 거리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비롯해 가스기사 및 가스산업기사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대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무료 스터디에 참여하고 있으며, 월 1회씩 에너지기술인협회의 환경정화 운동 등의 산행자원봉사에도 빠짐없이 참여하고 있다.
현재 황 차장은 한국가스기술인협회 사무총장, 한국에너지기술인협회 서울지부 사무국장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황이영 차장은 “현장 업무에 도움이 되기 위해 여러 가지 자격증을 취득했고 이번에 가스 직종 우수숙련기술인 선정으로 이어졌다”며, “지금까지 해온 것처럼 가스안전관리 업무에 더욱 최선을 다하고 틈나는 대로 봉사활동에도 참여함으로써 자기계발을 해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