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의 회복’ 주제로 충남·세종 지역 어린이 대상 온라인 예선 실시
-환경부장관상, 충남도지사상 등 장학금 총 600여만원 상당 등 제공
사회복지법인 중부재단(이사장 김윤아)은 지역사회 환경 인식 제고 및 어린이들의 예술적 잠재력 계발을 지원하고자 제4회 ‘어린이환경그림대회 함께화;담’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어린이환경그림대회 <함께화;담>은 2022년 시작된 중부재단의 대표적인 환경문화지원사업으로 ‘그림으로 함께 만들어가는 이야기’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지난해 1,600여 명이 참가하며 큰 호응을 얻었으며, ESG경영을 선도적으로 실천하는 JB(주)가 재정 후원하고, 환경부, 충청남도, 세종특별자치시, 충청남도교육청, 세종특별시교육청, 충남예술교육지원단이 공식후원한다.
올해 대회주제는 <자연의 회복> 이며, 일반/디지털 부문의 회화, 디자인 및 일러스트 등 다양한 형식으로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다.
온라인 예선 접수는 8월 22일(금)까지 중부재단 홈페이지(www.jbfoundation.or.kr)를 통한 온라인 접수, 우편 및 방문접수를 병행한다.
참가대상은 충남·세종 지역에 거주하는 환경에 관심있는 예비초등학생(2019년생에 한함) 및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전문가 예선심사를 통해 선정된 150여명의 어린이는 9월 27일(토) JB(주) 본사(아산시 음봉면 소재)에서 열리는 본선 대회에 참여할 예정이다.
△환경부장관상 △충청남도지사상 △세종특별자치시장상 △충청남교육감상 △세종시교육감상 △호서대, 순천향대, 백석대, 남서울대 총장상을 비롯한 다수의 작품을 선정, 상장과 함께 수상자 본인 작품 커버 드로잉북 및 컨버스 액자, 장학금 등 총 600여만원 상당의 부상을 수여한다.
또한 주요 수상자들에게는 전문가의 수퍼비전 프로그램 및 전시회 관람 기회도 제공 할 예정이다.
제4회 어린이환경그림대회 ‘함께화;담’의 상세 내용은 중부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