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에너지, 고객만족도 ‘도시가스 서비스업’ 부문 1위
2025-07-14


 

-비대면 서비스 강화와 안전부문 높은 평가

 

해양에너지(대표 정회)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한 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도시가스 서비스업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고객만족도(NCSI)는 실제 고객의 사용 경험을 바탕으로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기대와 체감 만족도를 측정해 부문별 1위를 선정하는 고객 만족도 지표다. 이번 조사에서 도시가스 서비스업은 새롭게 도입된 평가 부문으로, 5대 광역시 및 공급 세대 수 기준 상위 8개 도시가스 업체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해양에너지는 고객 의견(VOC) 청취를 기반으로 한 비대면 서비스 강화와 도시가스 안전을 위한 신기술 도입 노력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모바일 App/Web과 카카오 채널 연동을 통해 방문 서비스 신청, 요금 조회·납부, 가스 경감 신청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고객 접근성과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또한, 도시가스 업계 최초로 AI 기반 지역정압기 스마트 CCTV 시스템을 구축해 사전 감지 및 예방 중심의 안전관리 체계를 마련했으며, 장기사용배관에 대한 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안전장비의 선진화와 과학화 투자도 지속 확대하고 있다.

 

더불어, 해양에너지는 지역사회 안전망 강화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 광주광역시와 고독사 예방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고독사 위험군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안부살핌 서비스를 제공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해양에너지 정회 대표는 이번 수상은 고객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한 전사적 노력이 만들어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서비스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시민들의 생활 편의와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서비스를 지속 발굴하고 개선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