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운영 시스템, 도시 인프라 연계 설비 운영 등 확인
대륜이엔에스(대표이사 전동수)는 최근 일본 홋카이도 삿포로시에 위치한 신삿포로 에너지센터를 방문해 에너지 분야의 선진 운영사례를 직접 확인했다. 이번 에너지센터 견학은 향후 사업 방향을 정하는데 다양한 참고를 위해 이뤄졌다.
일본 신삿포로 에너지센터는 지역 내 다양한 시설에 전기와 열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통합 에너지 공급 거점으로, 지속 가능한 운영 모델과 사용자 중심의 에너지 관리체계 등을 실제로 적용하고 있는 곳이다.
대륜이엔에스 직원들은 현장에서 센터의 에너지 운영 시스템과 수요자 참여형 절전 프로그램, 도시 인프라와 연계된 설비 운영사례 등을 직접 둘러보며 다양한 운영방식을 접했다. 특히 에너지 사용의 효율성뿐만 아니라 환경적 책임까지 고려한 시스템 운영이 인상 깊었다는 평가다.
이번 연수는 전문 통역사를 배정해 주요 기술적 설명과 질의응답이 원활하게 이뤄짐으로써 보다 심도 있는 학습과 토론이 가능했던 점도 특징이다. 이를 통해 단순한 시설 견학을 넘어 실질적인 지식 교류와 실무 적용 가능성까지 높일 수 있었다는 평가다.
대륜이엔에스는 이번 연수를 계기로 에너지 사업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내부 역량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앞으로도 해외의 선진 에너지 인프라 사례를 지속적으로 경험하고 분석함으로써, 중장기적으로는 지속 가능한 에너지 운영 모델을 모색하고 미래 신사업 발굴의 기반을 다져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