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에너지, 전남도 미공급 소외지역에 도시가스 보급확대
2022-06-15

필환경 종합에너지 기업 해양에너지(대표 김형순)가 전남지역 내 미공급 소외지역 주민 에너지 복지를 구현하고자, 올해 약 119억원을 투자해 총 1175세대에 도시가스를 보급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전남지역의 도시가스 보급 확대를 위해 전라남도와 각 지자체 보조금 그리고 해양에너지의 투자비를 들여 공급배관 약 28km를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해양에너지는 매년 미공급 소외지역의 도시가스 보급 확대를 위해 투자비와 공급계획을 확대하고 있다.

 

현재 화순군, 나주시, 장성군, 장흥군, 해남군 일원의 도시가스 보급 확대를 위한 각 지자체와의 협약을 마친 상태이다. 담양군과 함평군 또한, 도시가스 보급 확대를 추진하고 있으며 지자체와의 협약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전라남도는 지난해 발표한 도시가스 공급배관 확대 10개년 계획에 따라 총 4300억 원을 투입하여 전라남도 내 도시가스 보급률을 85%까지 높이다는 계획이다. 해양에너지 또한 전라남도의 정책에 부응하여 미공급 소외지역 주민들의 에너지 복지 향상을 위해 힘쓰고 있다.

 

한편 해양에너지는 지난해 7월 상장공모펀드인 맥쿼리인프라가 지분 100%를 인수하였으며, 1982년 법인설립 이후 광주광역시 및 전라남도 8개 시·군에 안전한 도시가스 보급과 신재생에너지 개발 사업으로 지역 내 그린뉴딜 및 탄소 중립 달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지역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며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주주사인 맥쿼리인프라 또한 ‘2040Net Zero’를 목표로 저탄소연료인 천연가스의 수요증대를 주요 성장 전략으로 하고 있으며, 장기적으로 지역경제 기여 및 고용 창출에도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다.